‘대통령 편지’ 콘텐츠는 제1대 이승만 대통령부터 제17대 이명박 대통령이 외국의 주요 인사들과 주고 받은 편지 형태의 기록물을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역대 대통령의 외교 편지들이 원문보기와 함께 제공됩니다. 현재 1,622건의 기록정보가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후 공개재분류, 이관 등에 의해 서비스 기록물이 추가 보완될 예정입니다.

  • 이승만 대통령의 편지는 대부분 영문으로 작성되어 번역사업을 추진하였고,『이승만 대통령 영문서한 번역집Ⅰ』(2012)과『이승만 대통령 영문서한 번역집 Ⅱ』(2014)으로 발간물이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이승만 대통령의 영문편지의 경우, 이를 참조하여 요약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번역관련 오류사항을 발견하신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044-211-2252, 이메일 : paservice@korea.kr

  • ‘대통령 편지’는 ‘키워드, 대통령별, 연도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키워드’에는 ‘수·발신자명’이나 ‘국가명’ 등을 입력하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찾고자 하는 기록물이 생산된 시점을 알고 있다면 ‘연도’에 숫자를 입력하여 검색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연설기록 게시판 검색
~

1,646건의 자료가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의견이 있으시면 내용입력 후 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