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질문대통령기록관 소장 기록물 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메인화면 상단의 '검색창'이나 '기록물 검색'메뉴에서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하며, 기록물 종류, 대통령 별, 생산시기, 공개여부 등 검색결과를 좁혀볼 수 있습니다.
질문기록콘텐츠는 무엇입니까?
답변기록콘텐츠란 대통령기록관 소장 기록물을 중심으로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와 기록물을 선정하여 내용을 구성하여 이용자가 편리하게 기록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서비스입니다.
질문기록갤러리는 무엇입니까?
답변기록갤러리는 외국 정부나 외국인(단체)으로부터 받은 대통령 선물, 대통령 행정박물, 역대 대통령 내외분의 의상, 대통령의 사진·동영상 등 대통령기록물을 한 자리에서 보고 들을 수 있도록 기획한 서비스입니다.
질문대통령기록물 온라인 사본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온라인 신청은 대통령기록포털의 기록물 검색코너에서 기록물의 상세정보를 확인한 뒤 목록을 PC에 내려 받아 확인하신 후, 정보공개시스템(www.open.go.kr)에서 신청합니다. 원하시는 기록물을 찾지 못하신 경우, 정보공개시스템(www.open.go.kr)에서 기록물의 내용을 상세히 작성하여 신청합니다.

온라인 청구안내 바로가기

정보공개 청구 바로가기

질문대통령기록물 사본의 직접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대통령기록관 열람실 방문 신청 혹은 우편·팩스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열람ㆍ도서실 이용안내 바로가기

우편 및 팩스 청구안내 바로가기

질문대통령기록물 사본은 언제 받아 볼 수 있나요?
답변청구하신 기록물의 정보공개 여부 결정 통보는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이루어지며 공개결정 후 온라인, 우편 등을 통해 교부됩니다. 교부는 정보공개를 청구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이루어지며(혹은 공개결정부터 10일 이내), 대량의 사본 제작이 필요한 경우는 사본 혹은 복제물을 일정 기간 나누어 제공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2개월 이내에 제공합니다.
질문기록물 사본에 대한 수수료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기록물의 소장 및 공개 여부가 확인되면 대통령기록관 담당 직원이 기록의 유형 및 사본 매수에 따라 수수료를 산정하여 통지하고, 이용자는 통지된 금액에 따라 수입인지를 구매하시어 정산하시면 됩니다. 수수료 정산은 통합정보공개사이트에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수수료 안내 바로가기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의견이 있으시면 내용입력 후 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