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개혁 '범정부홍보팀' 구성 및 운영계획(안) | |||||
분야 | 국방 > 국방개혁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NSC전략기획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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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 1010223100001261 | 생산일자 | 2005.09.27 | ||
키워드 | 공론화, 법제화, 언론상황관리 원문보기 | ||||
「범정부홍보팀」의 핵심 역할은 국방개혁에 대한 언론·방송 및 학계, 공청회 등을 통해 공감대를 확보하고, 법제화 과정에서 정치권·시민사회 등을 설득 및 홍보하며, 언론의 국방개혁 반론에 대한 반박 논리 제공 등 언론을 상황관리하는 것임. 이러한 홍보팀을 통해 국방개혁에 대한 홍보 및 공감대 확산으로 성공적인 개혁 보장과 국방개혁 필요성에 대한 논리 제공 등 성공적인 언론 상황관리로 법제화 및 시행에 대한 범국민적 지지를 확보하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였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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