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개혁 '범정부홍보팀' 1차회의 결과 | |||||
분야 | 국방 > 국방개혁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NSC전략기획실 |
---|---|---|---|---|---|
관리번호 | 1010223100001148 | 생산일자 | 2005.09.29 | ||
키워드 | 법제화, 국방개혁홍보, 국민공감 원문보기 | ||||
국방개혁 관련 홍보의 목표는 국방개혁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방개혁 법제화 추진을 위한 지지적인 여론을 확보하는 것에 있음. 대부분 국방개혁에 대한 관심이 높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지만, 계층별로 개혁안에 관한 관심사항 및 의견이 다르며, 국방개혁 법제화 추진에 대한 인지도는 낮을 뿐만 아니라 과거 국방개혁 실패로 냉소적인 의견이 잔존하는 상황이었음. 이에 대해 홍보 대상별 쟁점·이슈 분석을 통한 맞춤형 홍보를 추진하며, 국방개혁 법제화 추진일정과의 연계를 통한 단계적 홍보 및 모든 수단을 통한 전방위 홍보를 실시하고, 홍보기간 중 행사 및 이벤트로 친군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추진 전략으로 제시되었음. 특히 국방개혁안과 관련해 예산확보, 안보공백 발생에 대한 우려 및 공감대 형성에 관한 비판적 시각과, 동일 매체 내 우호적인 기사와 함께 비판적인 사설·논평이 실리는 이중적 입장이 존재함에 따라 긍정적 기사 게재를 위한 언론 기고 및 자료 제공 등 언론보도 관련 대응방향이 설정됨. 이들을 중점으로 △주요 쟁점별 홍보 통한 국민적 우려 불식, △범정부 차원의 공동연구가 필요한 과제시 프로젝트화 추진 및 연구결과 홍보, △국방개혁 기본법안 통과를 위한 대국회 홍보 강화, △군내 공감대 형성을 위한 노력 지속이 향후 추진계획으로 수립되었음. |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