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개혁관련 '국방부홍보팀 4차회의 결과 및 년간 홍보활동 현황' | |||||
분야 | 국방 > 국방개혁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NSC전략기획실 |
---|---|---|---|---|---|
관리번호 | 1010223100001169 | 생산일자 | 2006.01.02 | ||
키워드 | 국방개혁안, 언론대응, 홍보활동 원문보기 | ||||
국방운영팀의 주요 홍보활동 추진결과를 살펴보면, 국방개혁안에 대한 예산확보 문제 및 안보공백 우려 등의 비판·오보 기사 게재, 동일 일간지 내 우호적인 기사와 동시에 비판적인 사설·논평이 게재되는 이중적 입장이 표출되는 상황에 대해 우호적 입장의 기사 게재를 위한 언론 기고 및 자료 제공, 오보 발생 시 반론기고 및 정정보도 요구 등을 통한 즉각 대처, 그리고 홍보집필진 구성 오보 및 왜곡보도에 대한 적극적인 반론 기고를 통해 대응해나갔음. 언론보도 외에도 정당 및 의원별 개별적 입장에 의해 제기된 문제에 대해 대면으로 설명하거나, 언론에 오류내용 보도시 대응하도록 논리를 정립하며, 법제화 추진을 위해 의원들 중심으로 집중 홍보를 실시하기도 하였음. 이후에도 언론의 오·왜곡 보도 및 부정적 비판 보도에 대한 즉각 대응,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홍보책자 활용과 공청회를 통한 다양한 계층·지역에 대한 홍보를 병행해 나가고자 하였음. 한편, 홍보관리팀은 국방개혁기본법 법제화 및 기본법(안) 내용과 국방개혁 기간 중 소요될 국방예산 조달 가능성 및 병영문화개선 대책 발표내용에 대한 신뢰성에 대한 홍보활동을 수행함. |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