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해외순방 계기 해외홍보계획(안)
하반기 해외순방 계기 해외홍보계획(안)
분야 지원 및 혁신 > 의전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해외언론비서관실
관리번호 1A00409094104960 생산일자 2004.08.25
키워드 해외순방, 해외홍보전략, 여사 원문보기
하반기 해외순방을 통한 해외홍보계획의 기본전략은 대통령 내외의 이미지와 국가이미지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고, 방문국별 특성에 맞는 핵심메시지와 이벤트 개발을 활용하는 것임. 9월 러시아 방문 시 대통령 및 여사의 현지언론 회견을 추진하며, 특히 여사가 제2회 톨스토이 문학상 시상식에 참관하고, 러시아 대표 공연을 관람하는 계획을 추진함. 10월 ASEM 및 11월 ASEAN+3 행사에 관하여 인도와 베트남, 라오스를 방문 시 대통령 및 여사의 현지 언론 회견을 추진함. 특히 여사는 하노이 TV의 한국어 방송에 출연하고, 라오스 불교사찰을 ㅂ아문하며, 여성 사회지도자 면담 등을 검토할 것을 건의함. 11월 APEC을 위해 브라질, 칠레, 아르헨티나를 방문할 때, 경제, 인권, 스포츠, 국제협력을 중점으로 한 대통령 및 여사의 현지언론 회견을 추진함. 한국산업, 문화 소개행사 개최를 추진하며, 여사는 각국별 환경·문화 명소 등 방문 검토를 건의함. ASEAN+3 계기로 유럽순방을 하며 영국, 프랑스, 폴란드를 방문할 경우, 대통령 및 여사의 현지언론 회견을 추진함. 검토 사항으로 영국 로이터 통신의 사전회견(11월 중), 영국 공영방송 BBC-TV 현지회견(순방기간 중), 유럽 최고 권위의 시가계간지인 ‘폴리테크닉 앵터내셔널(프랑스)’의 사전회견(9월 중), 프랑스 ‘르 몽드’ 사전회견(11월 중)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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