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록 제1차 인계인수를 위한 사용자 교육결과 보고 | |||||
분야 | 기록 수집 이관 > 기록물 수집, 이관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대통령비서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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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 1010211100000933 | 생산일자 | 2006.08.23 | ||
키워드 | 전자기록물의 인수 인계, 지정기록, 교육 원문보기 | ||||
참여정부 출범 이후 최초로 실시되는 대통령기록의 전자적 인계인수를 위해서 정책적 검토사항 및 그 절차를 정리하여 각 비서실과 공유하기 위해 작성한 문서이다. 2006년 8월 22일 이 문서가 작성되기에 앞서 7월 기록관리시스템에 관한 쟁점 사안을 추가로 연구하고 정리해서 하반기 기록관리 이관작업을 추진하라는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다. 인계인수는 기존의 비전자기록과 마찬가지로 생산부서에서 관리 중인 전자기록을 정리하고, 정해진 절차에 따라 기록관리부서로 인계하는 것이었다. 또한 생산시스템에서 기록관리시스템으로 온라인상에서 인계인수를 실시하는 것이었다. 2005년 12월부터 2006년 6월 사이게 구축된 대통령비서실 기록관리시스템(RMS) 구축으로 기존 e지원시스템, 신전자문서시스템, 홈페이지, 관리자메일, 비전자기록을 인수인계하고자 한 사업이다. 먼저 시범인계인수를 위해 11개실 비서관실 기록물을 대상으로 하고, 조직별 1개의 처리과를 선정하여 진행하도록 했다. 인계인수를 위해 각실 의견을 조회하고, 일정을 수립했다. 전자기록 인계 인수를 위한 업무협의, 교육을 위한 "인계인수 매뉴얼", "시범 인계인수 사업", "1차 인계인수 업무 교육결과보고", "대통령지정기록물 지정기준안" 등 4종의 문건이 포함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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