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9회 정책홍보협의회 결과보고 | |||||
분야 | 경제정책수석실 > 정책 및 조직외부관리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경제정책비서관실 |
---|---|---|---|---|---|
관리번호 | 1010200100005936 | 생산일자 | 2005.08.30 | ||
키워드 | 정책홍보, 기획홍보 원문보기 | ||||
참여정부 임기가 절반을 넘어서면서 그 간 참여정부의 공과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활성화 되고 있음. 따라서 부동산 대책 홍보를 철저하게 해야 함. 재경부, 건교부, 홍보처 등 관련 부처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부동산 정책 홍보 마무리를 잘해야 함. 부정적 보도의 경중과 사실관계에 따라 주관부처에서 차별화된 홍보대응을 하고 세제대책과 부동산 대책이 정부의 전체 정책이 아님을 보여주어야 함. 공급확대대책도 충분히 검토되고 있음을 강조해야 함. 이외에도 급격한 출산율 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인구규모/구조 변경에 대한 우려 및 구체적인 대책마련이 부족하다는 일부 지적에 대하여 저출산, 고령화 대책, 기획홍보의 일환으로 복지부 등의 근시안적 대책으로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할 것. 6자회담 재개에 따른 홍보강화도 고려해야 하며 6자회담 재개 시에도 정부의 주도적인 역할을 부각시키고 한미 공조체제에 이상이 없음을 강조해야 됨. |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