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7회 정책홍보협의회(8.12) 결과보고 | |||||
분야 | 경제정책수석실 > 정책 및 조직외부관리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경제정책비서관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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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 1010200100005981 | 생산일자 | 2005.08.18 | ||
키워드 | 정책홍보, 홍보관리, 국민공감대 원문보기 | ||||
8월말로 예정된 부동산 대책발표가 임박함에 따라 최종 대책발표 시점까지 전략적 홍보관리가 필요함. 공론조사, 전방위 미디어 홍보 등 부동산 대책의 국민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한 첨단 홍보기법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음. 당정협의 공개 등으로 상당수 대책방향이 노출 되었으므로 사례중심 홍보추진을 통하여 정부대책의 이해도를 높일 필요도 있음. 대책 발표시 예상되는 일부 언론의 폄하/왜곡보도에 대해 사전 대응논리를 준비하여 국민적 공감대가 무너지는 것을 막아야 함. 또한 8.15 남북 공동행사의 홍보관리를 철저히 하고, 6자회담 휴회기간 중 홍보방안과 주민번호 대체수단 도입관련 홍보 강화도 논의가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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