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1회정책홍보협의회결과보고
제91회정책홍보협의회결과보고
분야 경제정책수석실 > 정책 및 조직외부관리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경제정책비서관실
관리번호 1010200100005998 생산일자 2005.09.12
키워드 정책홍보협의회, 정책지표, 홍보관리 원문보기
8.31 대책 발표에 따른 부동산 시장 안정, 주가상승 등으로 경제회복에 대한 자신감 고조된 때에, 대중민주주의 시대에 있어 홍보는 정책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이끌어내는 가장 강력한 정책수단이므로 사회적 담론을 주도하는 언론과 선의의 경쟁을 하려면 정책에 정통함은 물론 감성적 홍보기법도 익힐 필요가 있음. 참여정부의 하반기 홍보전략의 기조는 “언론과 선의의 경쟁”임. 이러한 기조 속에서, 부동산 정책 홍보관리를 철저히 해야 함. 대책발표 직후 서민 세부담 증가 등 정책내용과 기대효과에 대한 논란은 줄어들고 있음. 따라서 향후 부동산 정책 홍보는 “효과 높고 강력하며 변함없는” 정책이라는 점을 부각하는데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음. 특히 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자신에게 적용되는 구체적 사례위주로 확장되고 있는 상황에도 대응해야 함. 주요 경제지표 호전에 따른 홍보강화를 해야 함. 고유가 등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우리경제가 호전되고 있다는 긍정적 메시지를 적극 확산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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