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충위 직원 교육 결과보고 | |||||
분야 | 혁신관리 > 민원 · 제도개선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민원제안비서관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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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 1010228100007247 | 생산일자 | 2005.12.19 | ||
키워드 | 국민고충처리위원회, 워크숍 원문보기 | ||||
국민권익위원회 전직원 워크숍은 2005년도 위원회 업무 추진성과에 대한 평가 및 향후 위원회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직원간(자체, 계약·별정, 파견), 직원과 간부간의 상호화합의 장 마련 및 정보교류를 통한 성공적인 팀제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행사임. 행사 주요내용은 위원회 혁신성과 및 발전방안 설명 및 토론, 위원장과의 대화, 고충민원 처리 수범사례 발표로 구성됨. 워크숍 일정으로 김은경 민원제안비서관이 ‘새 출범이후의 과제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함. 국민 참여의 활성화를 위한 5대 과제 제시, 민원해소대책회의 · 제도개선협의회 · 제도개선과제 발굴 모니터단 등 민원제도개선시스템 설치,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조직으로 내실화 필요, 온라인 참여포털 2차 사업에 위원회의 역할 당부, 전문 및 시민옴부즈만 설치 배경 설명, 사인간 분쟁 등에 대한 대체 분쟁조정기구의 활성화 필요 등으로 특강이 진행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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