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근본적 운영 개선방안 마련 | |||||
분야 | 홍보정책 > 미디어관리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홍보수석비서관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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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 1010143100002610 | 생산일자 | 2004.06.14 | ||
키워드 | 정책홍보채널, 정책정보, KTV 원문보기 | ||||
KTV에 대해 대통령은 ‘내용없는 토론이 대부분이어서 보면 돈이 아깝다’고 말하며, 이것의 운영을 근본적으로 새롭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지시하였음. KTV의 구체적인 문제점으로는 국가정책 홍보 채널로서의 정체성이 확립되지 않고, 단순 시청률을 높이는 프로그램에는 자원이 분산되어 있으며, 효율적인 정책홍보 프로그램 기획은 취약하다는 것이었음. 또한,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력과 예산의 한계도 문제였음. 이에 대한 개선 방향으로 정책홍보 채널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개선에 초점을 두었음. 첫 번째 목표로 기존 시청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는 정책 정보를 제공해 공무원과 오피니언 리더들 사이에서 시청률을 높이고, 두 번째 목표로 일반 국민들 사이에서 KTV의 위상과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하였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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