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국가홍보광고의 VIP특별광고 영상메시지 요청의 건
한국관광공사 국가홍보광고의 VIP특별광고 영상메시지 요청의 건
분야 홍보정책 > 정책홍보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홍보기획비서관실
관리번호 1A00331103728223 생산일자 2003.04.12
키워드 방미 순방, 국가홍보, 국가이미지 원문보기
한국관광공사는 VIP의 방미 임팩트를 관광 및 국가 이미지 홍보와 연계하고, 미국 내 조성된 반한 감정을 해소하며, 무역 투자 및 외래 관광객을 유치할 목적 하에 대통령 영상메시지를 요청하였음. 대통령 방미를 전후하여 집중적으로 방영하고자 하였으며(120회), 국정홍보처의 국가 이미지 홍보와 연계하여 실시하며, 보편적이고 친근감 있는 관광 광고를 통해 국가홍보를 추진하고자 하였음. 실제로 1998년 대통령 광고 이후에 8.8%의 외래객 유치 증대 효과를 가져왔으며, 8.5%의 수출 증대에 기여하였다는 점에서 영상메시지를 통한 이러한 기대효과를 창출하고자 하였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의견이 있으시면 내용입력 후 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