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정책고객 DB 확보 방안 - 청와대 전직원 친분 활용한 DB확대 방안 제안 | |||||
분야 | 홍보정책 > 정책홍보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홍보기획비서관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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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 1010144100003529 | 생산일자 | 2003.12.17 | ||
키워드 | 친분인사, 고객DB, 명함자료 원문보기 | ||||
‘1:1 정책고객 DB 확보 방안’의 취지는 청와대 직원들이 공/사적인 목적으로 접촉한 사회 주요 인사들을 대상으로 하여, 이들을 정책고객서비스 DB에 포함시키는 것이었음. 이 방안은 참여정부의 정책에 대해 호감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 인사들을 대상으로 '친밀감을 이용한' 정책 홍보 및 의견 수렴을 시행하는 것이 목표였음. 세부 내용으로는 맨투맨 DB를 확보하는 것이었는데, 청와대 직원 한 사람당 정책고객 50~100명만 공유하여도 2~4만명 친분 인사 DB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음. 이를 위한 세부 조치사항으로는 당해 12월 말까지 기존에 받은 명함의 자료를 개별적으로 입력하여 홍보기획에서 취합·관리하며, 이후에는 모든 직원들이 월 단위로 의무적으로 입력할 것을 촉구하는 방안이 제시되었음. 확보된 DB는 홍보기획 정책고객서비스 담당자가 통합 관리하고 필요에 따라 청와대 관련 부서와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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