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정책고객서비스 실시경과 및 평가 | |||||
분야 | 홍보정책 > 정책홍보 | 대통령 | 노무현 | 생산기관 | 홍보기획비서관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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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 | 1010144100003447 | 생산일자 | 2003.12.29 | ||
키워드 | 국정브리핑, 대국민홍보, 정부신뢰 원문보기 | ||||
정책고객서비스는 ′03.9.4 수석보좌관회의 시 대통령에 의하면 인터넷 국정브리핑과 더불어 참여정부의 대국민 정책홍보의 양대 축으로 간주되었음. 이는 언론의 시각에서만 전달되는 정부 정책의 왜곡 및 정확성 결여 문제를 해결하고, 정책 수혜자인 국민에게 고품질의 정보를 직접 전달하여 정부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실시되었음. 2003년 동안의 실시결과에 따라 이후 정책고객서비스 개선방안으로 각 부처별 업무 담당자의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실무자 매뉴얼 제공 및 수범사례 발표를 통한 공감대 강화, 맞춤형 정책고객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한 정책고객 DB의 확대 및 정책분류의 정형화, 정책고객 응답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기획 및 추진, 각 부처 공보관실 업무 효율화 추진 등이 제시되었음. 또한, 각 부처별 추진 현황 평가 시스템 도입을 통해 정책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화하자는 방안도 제안되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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