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정책고객서비스 실태, 문제점, 내실화 방안 마련 (4.12수석보좌관 회의 보고예…
o 정책고객서비스 실태, 문제점, 내실화 방안 마련 (4.12수석보좌관 회의 보고예…
분야 홍보정책 > 정책홍보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미상
관리번호 1010144100003464 생산일자 2004.04.08
키워드 현안점검회의, 정책고객DB, 정책고객서비스 원문보기
현안점검회의에서 각 부처의 정책고객서비스 실태와 문제점을 논의한 바, 41개 기관이 2004년 3월 31일 기준으로 745만 명의 정책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으며, 구체적으로 국세청은 150만 명, 과학기술부는 125만 명, 산업자원부는 81만 명 등의 정책고객 정보를 보유하고 있었음. 이에 반해 정책고객서비스의 내용이 질적, 양적 측면에서 미흡하다는 것이 문제점으로 제기되었음. 특히, 서비스 내용이 단순한 보도자료 수준에 그치는 경우가 다수 관찰되었으며, 금융감독위원회의 '배당보험 이익배분 관련 간담회 논의사항(3.11)'이나 국세청의 '제38회 납세자의 날 소개'(3.3)와 같은 예가 문제의 실례로 언급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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