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40대 관리 과제 중 '정책고객서비스' 과제 작성
o 40대 관리 과제 중 '정책고객서비스' 과제 작성
분야 홍보정책 > 정책홍보 대통령 노무현 생산기관 미상
관리번호 1010144100003522 생산일자 2004.04.09
키워드 정책홍보자료, 정책신뢰, 고객편의성 원문보기
‘정책고객서비스’는 정책 이해 관계자들에게 정책홍보자료를 적극 제공하고 그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음. 구체적으로 분야별 또는 정책별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홍보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정책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향상시키고자 하였으며, 정책 입안, 집행, 평가 등의 과정에 있어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였음. 이를 위해 정책고객서비스를 추진하였으나, 특정 고객별 맞춤형 정책홍보자료 제공에 있어 기관 간의 격차가 상당히 큰 것으로 나타났음. 질적 및 양적 측면에서 특정 고객 대상 서비스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었는데, 제공되는 자료의 내용이 단순한 보도자료 수준에 그치거나, 고객 편의성을 배려하지 않은 디자인과 형식이 이루어져 있었음. 또한, 41개 기관 중 절반에 해당하는 20개 기관만이 특정 고객 대상으로 정책홍보자료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들 기관에서도 월평균 3.3회의 자료 제공에 그쳤다는 것이 문제점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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