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위크 일본관광객 서비스 강화 대책
골든위크 일본관광객 서비스 강화 대책
분야 관광 > 관광정책 대통령 이명박 생산기관 대통령실
관리번호 1011193100000693 생산일자 2009.04.23
키워드 외래 관광객 유치, 일본 관광객, 골든위크, 국내 관광 활성화 원문보기
기록철명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전략 점검·관리
기록철번호 1011193000000008 입수유형 이관
이관일 2013.02.13 생산시스템 업무관리시스템
기록형태 기록유형 업무관리시스템일지
골든위크 기간 중 일본 해외여행자는 전년 대비 10.1% 증가한 50만 명으로 추정된다. 특히 한국은 경쟁국 대비 최고의 해외여행자 수 증가율 기록과 최대의 해외여행 목적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최대여행사 JTB에 의하면 한국은 전년 대비 32.4% 증가한 9만 8천명이 입국할 전망이라고 한다. 이에 문화부, 한국관광공사, 일반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서울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등이 참여하는 ‘골든위크 대채책 협의체(반장 : 한국관광공사 경쟁력 본부장)’을 구성하여 4월 23일부터 5월 15일까지 운영한다. 운영 내용은 골든위크 기간 중 일본인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협조 체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주요 서비스 강화 대책으로는 1)인천공항 내 입국장 서비스 개선 2)서울, 부산, 제주 등 국제공항 소재 지자체와 연계하여 관광안내 도우미를 배치하고 지도 배포, 플래카드 게시 등 안내․환대서비스 강화 3)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종합관광 안내전화 1330 집중 홍보를 통한 일본 관광객 불편사항 조속 처리 및 이를 통한 방한관광 만족도 제고 4)골든위크 기간 중 현장점검 지속실시 5)경찰청과 협조하여 관광객 대상 소매치기, 사기, 바가지 사례 등 단속 강화 6)KBS 같은 공영방송 연계 공동 홍보 및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대국민 인식 환기 및 일본인의 방한관광 붐 조성 7)4.23일 서울시, 관광공사, 인천․경기 관광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골든 위크 대책 점검회의(관광산업국장 주재) 개최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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